2. 개발환경구축

 

2.1 EWAVR

u EWAVR IAR 사에서 ATMEL사의 AVR 시리즈 컴파일러로 출시된 제품이다. AVR 초기 개발시부터 만들어진 컴파일러로 알려져 있으며 Optimization 능력이 뛰어난 컴파일러 이며, 유료의 컴파일러 이나 다양한 기능이 존재 합니다. 자체 디버거인 C-SPY가 있어 시뮬레이션 및 JTAG 포트를 통한 하드웨어 디버깅 까지 가능합니다.

 

 

2.2 WINAVR

u WinAVR GNU에서 개발한 AVR C언어 컴파일러 및 기타 개발도구 패키지이며, 강력한 성능과 무료라는 장점 때문에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됩니다. WinAVRAVR-GCC를 내부에 가지고 있으면서 사용자가 쉽게 AVR-GCC를 사용할 수 있도록 IDE 환경을 제공합니다.

u WinAVRhttp://winavr.sourceforge.net/ 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u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후에 인스톨을 실시한다. 인스톨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.

 

2.3 기타 컴파일러

u 상용컴파일러는 ImageCraft, Codevision 등이 있습니다.

u 비 상용 컴파일러는 주로 avr-gcc기반에 IDE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.

u 관련자료는 해당사이트를 참조 해주세요

 

2.4 AVRSTUDIO

u ATMEL사에서 무료로 공급하는 IDE 프로그램으로 기본적으로 컴파일러는 ASM 을 제공하며 , 디버깅 환경으로 Simulator/Emulator를 제공해 CPU의 동작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, 개발 지원을 위해 각종 개발 툴과 개발장비와 연결해 CPU를 프로그램 할 수 있습니다.

u 상용 컴파일러 등의 디버깅 파일과 연결하여 좀더 원활한 개발을 지원합니다.

u 현재는 avr-gcc와 연동한 컴파일을 지원해 C 언어 사용도 가능합니다.

u AVRSTUDIO http://www.atmel.com/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u 다운로드 된 파일을 인스톨 합니다.

u 서비스 팩이 있을 경우 해당 파일도 인스톨 합니다.

u 주의사항은 AVRSTUDIO에서 사용 가능한 개발툴일 경우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수도 있으며, 업그레이드를 안 한 경우 원할 한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 업그레이드 전에 버전에 대한 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.

u 인스톨이 다 되면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