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://mckdh.net/413 의 내용을 정리함

 

--- SVN 용어 ----

리포지토리(Repository / 저장소) : 모든 프로젝트의 프로그램 소스들의 저장소 즉 이 안에 소스가 저장이 된다. (소스의 변경 사항도 모두 저장)


체크아웃 : 저장소에서 소스를 받아옴

커밋(Commit) : 체크아웃 한 소스를 수정, 파일 추가, 삭제 등을 한 뒤 저장소에 저장하여 갱신 하는 것입니다. 전체 리비전이 1 증가하게 된다.

업데이트(Update) : 체크아웃을 해서 소스를 가져 왔더라도 다른 사람이 커밋을 하였다면 소스가 달라졌을 것입니다. 이럴 경우 업데이트를 하여 저장소에 있는 최신 버전의 소스를 가져온다.

리비전(Revision) : 소스 파일등을 수정하여 커밋하게 되면 일정한 규칙에 의해 숫자가 증가 한다. 저장소에 저장된 각각의 파일 버전이라 할 수 있다. Subversion의 경우 파일별로 리비전이 매겨지지 않고 한번 커밋 한 것으로 전체 리비전이 매겨 진다. 리비전을 보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다.

임포트(Import) :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저장소에 맨 처음 소스를 넣는 작업이다.

익스포트(Export) : 체크아웃과는 달리 버전 관리 파일들을 뺀 순수한 소스 파일을 받아올 수 있다.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경우 소스를 압축하여 릴리즈 할 때 사용한다.

 

'공부 > SVN사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ptime svn 서버에 git 연동  (0) 2013.12.24
iptime nas 서버에 SVN 기능이 추가  (0) 2013.12.11
[SVN] Windows 에서 SVN 서버 사용  (0) 2012.11.09
[SVN] tortoisesvn 로 사용 하기  (0) 2012.11.09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