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M8L 해보기 3

개발 환경을 구축 해보아야 하는데 컴파일러거의 IAR을 사용하는것으로 보인다. 그 외에 ST에서 배포하는 sttoolset 을 깔수도 있다.

인스톨 하면 대표적인 프로그램 2개와 예제 소스 매뉴얼 등인 인스톨 된다.

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아.

ST Visual Develop : 프로젝트 만들어 컴파일하고 디버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

 

ST Visual Programmer : MCU의 FLASH를 쓰고 읽는등 양산용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

 

사실 ST Visual Develop은 사용해 보지 않았다. IAR 컴파일러가 잘되어 있어서..

ST Visual Programmer은 양산을 하려면 꼭 필요하다.

 

또 하나 꼭 필요 한 것이 STLINK 다. SWIM 인터페이를 통해서 디버깅을 지원하는데 그 놈 참 똘똘하다. 써본 사람을 알겠지만 소스상태에서 디버깅이 가능하고, 운영 중 메모리나 변수의 값 등을 바로 바로 보면서 디버깅 가능하다.

 

해보지는 않았지만 STM32처럼 BOOT에서 시리얼 다운로드도 지원 한다고 되어 있다.

 

준비를 대충한 상태에서 PDF와 기존 소스만 보고 하려니 참 답답했다. 이때 몇 가지 문서를 발견했는데 꼭 필요한 레퍼런스 자료로 추천한다.

기본적은 MCU 설명이 들어 있는 PDF

자세한 설명과 그 소스가 들어있는 설명서 : stm8l15x_stdperiph_lib_um.chm

 

참고로 터치 관련된 설명과 소스가 들어있는 설명서 : stm8_ts_driver_um.chm

 

전부 ST 사이트에서 받았는데 정확하게 어디서 받았는지는 생각이 안 난다.

 

ST-LINK가 있어야 하는데 V2로 선택하길 바란다. 주의 사항은 전압이나 ESD에 좀 약한 것으로 보인다. USB단자의 불량 등 으로 인해 잘 죽는다고 한다. 나도 한 개 죽여 버리고 다시 산 후에 여러 곳에 바리스터를 덕지덕지 붙였다. 죽어도 A/S 불가니..

'공부 > STM8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STM8] STM8L 해보기 6  (3) 2012.11.12
[STM8] STM8L 해보기 5  (0) 2012.11.12
[STM8] STM8L 해보기 4  (0) 2012.11.12
[STM8] STM8L 해보기 2  (0) 2012.11.12
[STM8] STM8L 해보기 1  (0) 2012.11.12

+ Recent posts